< 기숙사 입사 일정 변경 안내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수업 운영이 변경됨(본교공지사항 13304 참고)에 따라
기숙사 입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2020학년도 1학기 정기입사 및 퇴사일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입사기간 |
2020년 03월14일(토) ~ 03월15일(일) |
2020년 3월28일(토)~29일(일) |
퇴사일 |
2020년 7월4일(토) |
2020년 7월4일(토) |
<관련 안내>
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교 학사 일정에 따라 입사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정기입사 예정일 변경에 따른 기숙사비 환불은 환불 규정에 따라 입사 후 환불 합니다.
다. 입사에 대한 상세 안내는 ‘다솜마을’홈페이지와 기숙사 입사예정자의 등록된 핸드폰
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라. 정기입사 일에는 외부인(학부모님 포함)의 생활관 내 출입이 불가합니다.
- 기숙사 생활관 입구까지 차량출입 가능. 기숙사 내 방문객 전원 마스크 착용 필수.
2. 기숙사 입사 준비물 안내(기숙사입사안내 바로가기)
가. 침구류 : 요(패드,커버), 이불, 베개 준비
- 침대에 매트리스가 있습니다.
매트리스 사이즈 (가로100*세로200)를 참고하여 침구류를 준비하세요.
나. 필수 생활용품 : 세면도구, 세탁세제(드럼용), 슬리퍼, 스탠드, 랜선은 필요에 따라 준비
(와이파이 가능), 빨래건조대(대여 가능), 가정용 롤휴지(참인재관에 한함)
다. 허용가능 전기제품 중 필요에 따라 준비(허용불가 전기제품을 꼭 확인할 것)
라. 제출서류 :
1) 서약서 및 건강질의서 (첨부파일 참고, 출력이 불가한 경우 입사일에 작성 가능)
2) 증명사진 2장(3*4) : 입사 시 사무실로 제출
3) 건강진단서( B형 간염, 폐결핵 ) :
결핵 및 B형 간염은 단체생활에 꼭 필요한 검진 항목으로 입사 시 반드시 확인되어야 하는
서류입니다.
3개월 이내 발행된 검사결과로 진단서, 확인서, 소견서 등의 이름으로 발급되며
B형 간염의 경우 항체 유무(항원이 음성이면 됨)와 상관없이 정상 소견이 나오면 됩니다.
단, B형간염 보균자(항원 양성)의 경우 입사에 제한이 있습니다.
※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병원 및 보건소 방문이 어려우니 학사일정 및 기숙사 입사일정을 참고하여 기한을 두고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4) 출입국 사실 확인서
(1) 발급일자 : 3월16일(월)부터 발급.
(2) 조회기간 : 2020년 2월14일~발급당일 전날로 설정.
(3) 발급방법 : 온라인-정부24, 오프라인-구청, 주민센터, 출입국관리사무소
(4) 해외 출국 이력이 없더라도 발급(출입국 사실이 없다는 증빙서류가 발급됨)
※ 2020학년도 1학기 입사자들은 위 2가지(③건강진단서, ④출입국 사실 확인서)
서류를 모두 발급하여 입사일 전 3월 25일(수)까지 배정받은 생활관 사무실로
메일, 팩스, 등기우편으로 미리 제출.
각 관 팩스번호 / 이메일 안내 |
생활관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이메일 |
아마레관 |
053 859 4067 |
053 359 7441 |
amare3@cu.ac.kr |
|
세르비레관 |
053 859 4077 |
053 359 7442 |
servire6@cu.ac.kr |
|
예지관 |
053 859 4072 |
053 359 7443 |
wisdom5@cu.ac.kr |
|
효성관 |
053 859 4082 |
053 359 7444 |
morningstar7@cu.ac.kr |
|
성김대건관 |
053 859 4088 |
053 359 7445 |
andrewkim8@cu.ac.kr |
|
다솜관 |
053 859 4046 |
053 359 7446 |
charity9@cu.ac.kr |
|
참인재관 |
053 359 7601 |
053 359 7447 |
chaminjae10@cu.ac.kr |
** 기숙사 주소 :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13-13 대구가톨릭대학교 기숙사 OOO관
( 배정된 관 이름만 확실하게 적어주세요. 호실은 안 적으셔도 됩니다.)
3. 입사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입사준비에 불편함이 없도록 몇 가지 안내 드리니 참고하세요.
가. 입사준비 과정에 코로나19 와 관련된 증상이 발견된 경우 반드시 입사준비를 중지하고
가까운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로 연락하여 안내를 받은 후 자가격리를
하도록 합니다.
나. 방배정은 입사일에 확인 가능.
기숙사 합격자 발표일에 생활관 배정은 확인되었으나, 호실 배정 및 침상 번호는 입사일에
배정된 생활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 전화 등으로 미리 확인 불가)
다. 배정된 방은 1년 동안 사용되며, 변경이 불가.
1학기 입사한 경우 자동으로 2학기까지 입사가 보장되나, 2학기 등록기간(여름방학 중)에 등
록을 하지 못할 경우 2학기 입사포기자로 간주하여 퇴사 처리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학기 퇴사시 퇴사원서를 제출하고, 2학기 입사신청을 하여 다시 선발될 경우 호실 및 인실
변경이 가능하나, 선발 후 생활관이나 호실은 랜덤배정입니다.
라. 룸메이트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마. 공동생활의 편의를 위해 다솜마을 생활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홈페이지 <생활안내>에 게재
- 입사일에 인당 한부씩 생활수칙책자 배부.
- 생활수칙에 따라 상벌점제도가 진행되오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바. 비상약품은 체질에 맞게 개인적으로 준비해주세요.
사. 현재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내국인들도 개인 위생에
신경을 써야하는 때입니다.
개인별로 손소독제, 마스크 준비하여 바이러스 감염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아. 기타 문의사항은 기숙사 행정동(053-859-4063, 4064)으로 문의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