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학기 다솜마을 입사 안내문 |
|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다음 안내를 숙지해주세요 ● 1. 입사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발열체크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미착용자, 발열체크 거부자, 이상 체온자 기숙사 내 출입 불가. 2. 동행자(가족)를 최소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출입자 확인을 동행자 전원 대상으로 실시하기에 동행자가 많을 경우 시간이 지체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3. 동행자(부모님 포함)는 생활관 내 출입이 불가합니다. 생활관 입구에서 짐을 내리고 입사 사생만 생활관 내 출입이 가능. 짐이 많을 경우 택배 이용 권유(택배 관련 안내 참고) 4. 개인 일정에 따라 자유 입사 가능합니다. (공식입사일 이후도 입사 가능하나, 공식입사일 이후부터는 미입사 하더라도 규정에 따라 차감 후 환불) 5. 입사 제출 서류 미제출자는 입사가 불가합니다.(아래 안내 참고) 6. 코로나19 확진자, 유사 증상자 등과 접촉이 있었거나 동선이 겹치는 경우 입사하지 말고 행정동으로 연락 바랍니다. 7. 기숙사 생활관 내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항상 지켜주세요. |
■ 공식입사일 안내 |
구분 |
예비입사일 |
공식입사일 |
일자 |
2021. 2. 28.(일) 09:00~19:00 |
2021. 3. 1.(월) 09:00~19:00 |
입실(점호)시간 (출입문 폐쇄) |
22:00 (23:00) |
|
1. 입사기간인 2월 28일(일)~ 3월 1일(월)까지는 외박 신청없이 외박가능. 2. 입사기간동안 내박자는 자율발열체크하여 1일1회 발열대장 기록할 것. 3. 3월2일(화)부터는 정상 입실점검 시행 4. 입사 후 외박 시 개인 짐 정리 및 문단속 철저히 할 것. 5. 기숙사 입사 포기 전액 환불은 3월1일(월)까지 신청자에 한함.(환불안내 공지 참고) ※ 2021. 2. 28.(일) 전 조기 입사 불가 |
■ 입사 관련 일정 안내 |
구분 |
일시 |
세부내용 |
||||||||||||||||||||||||||||||||||
2021-1학기 기숙사 거주 기간 |
2021. 3. 1.(월) ~ 6. 19.(토) 11:00 |
|||||||||||||||||||||||||||||||||||
입사포기 기간 <공지사항- 환불안내 참고> |
~2021. 3. 1.(월)까지 |
1. 신청 방법 가. 재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 나. 신입생 : 네이버 폼 작성 http://naver.me/x8lMyJL6 클릭 ▪ 기간 내 신청 시 납부한 기숙사비 전액(100%)환불 |
||||||||||||||||||||||||||||||||||
룸메이트 신청 <마감> |
2021. 2. 17.(수) 09:00 ~ 2. 18.(목) 17:00 |
1. 신청 방법 신청서(2021-1학기 기숙사 룸메이트 신청서.hwp )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송부 ▪ 행정동 이메일 : dasom@cu.ac.kr ▪ 형제, 자매의 경우 사유서와 등본 제출 ▪ 배정된 관 내에서 신청 가능 ※ 코로나19와 생활관 호실 사정에 따라 배정이 불가할 수 있음 |
||||||||||||||||||||||||||||||||||
입사서류 제출 |
2021. 2. 17.(수) ~2. 23.(화) 17:00 |
1. 제출 방법 - 배정관 사무실 메일 또는 팩스 전송
2. 제출서류 4종 가. 출입국사실증명서(출입국 사실이 없어도 제출) 1) 발급일자 : 2021. 2. 17. 발급분부터 유효 2) 기간설정 : 2021. 2. 1. ~ 발급일자 1일 전으로 설정 3) 발급방법 :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또는 민원24(온라인)발급 나. 건강검진결과서 (2021. 1. 1. 이후 검사한 결과서만 인정) 1) 검진항목 : 폐결핵검사(X-ray), B형간염검사(항원 음성 확인) 2) 발급기관 : 일반내과 또는 지역보건소 방문 검사 다. 기숙사입사동의서 : 첨부파일 참고 라. 자가문진표 : 첨부파일 참고 ※ 첨부파일 : 입사동의서 및 자가문진표.hwp 클릭 ※ 제출여부확인은 2. 24.(수)부터 각 생활관에서 확인 가능 ※ 미제출시 입사불가
|
||||||||||||||||||||||||||||||||||
입사짐 택배 이용 |
2021. 2. 24.(수) ~3. 3.(수) : 각 생활관 로비 보관 |
▪ 2021. 3. 4.(목) 이후 : 택배보관실 보관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입사일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오니 택배 사용을 권장 ▪ 기간 전 택배 보관이 어려우니 정해진 기간에 택배가 도착 할 수 있도록 발송하기 바랍니다 ▪ 3월 2일(월)부터 택배보관실 운영 |
||||||||||||||||||||||||||||||||||
호실 확인 |
입사 당일 배정된 생활관에서 확인 가능 |
|||||||||||||||||||||||||||||||||||
코로나19에 따른 중요 안내사항 |
▪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사일정이 조정될 경우 입사일이 변동될 수 있음 ▪ 공식입사일 이후 여석이 발생할 경우 관 이동이 있을 수 있음 |
■ 생활관 입사 등록 안내 |
1. 기숙사 정문 초소에서 출입기록 및 발열 체크 (출입자 전원) |
➔ |
2. 생활관 이동 |
➔ |
3. 생활관 입구에서 서류제출자 확인 및 호실 확인 |
➔ |
4. 생활관 사무실에서 열쇠, 호실증 수령 후 입실 |
▪ 출입자 전원(차량 내 동승자) 발열 체크 ▪ 생활관 입구에서 짐을 내린 후 차량은 주차장으로 이동(생활관 입구 혼잡) ▪ 서류 미제출자 입사 불가 ▪ 동행자(부모님 포함)는 생활관 내 출입 불가 ▪ 입사 후 생활관 출입 시 호실증 반드시 찍고 출입할 것 |
■ 입사 개인 준비물(참고) |
1. 증명사진 1장 (방문패 용으로 사이즈 상관없으나 3*4권장) - 입사 후 생활관 안내에 따라 제출
2. 마스크
3. 생활용품
가. 침구류
- 요(패드, 커버), 이불, 베개 준비
- 매트리스 사이즈(가로100*세로200)를 참고하여 침구류를 준비
나. 필수 생활용품
- 세면도구, 세탁세제(드럼용), 슬리퍼, 스탠드, 랜선은 필요에 따라 준비(와이파이 가능),
가정용 롤휴지(개인 욕실용), 개인비상약품(기숙사에서는 응급약품을 제공하지 않음)
다. 허용가능 전기제품 중 필요에 따라 준비(허용불가 전기제품을 꼭 확인할 것)
■ 기타 안내 |
1. 기숙사 식당 운영
2. 2월 28일(일)부터 매 주일 18:00에 기숙사 행정동(E4) 성당에서 주일미사 진행.
※ 위 모든 일정은 코로나19 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
★ 자주하는 질문 사항 ★
Q. 1 |
2021-1학기에는 기숙사가 정상 운영되는가요? |
|||||||||||||
A |
2021학년도 1학기 학사 운영 안내(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따라 학교가 정상 개강을 하기에 기숙사도 같이 정상 운영이 됩니다. |
|||||||||||||
Q. 2 |
4인실 운영은 왜 하지 않나요?? 여석이 많이 부족합니다. |
|||||||||||||
A |
코로나19로 인하여 보건복지부, 교육부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서 기숙사의 1인 1실 사용 및 최대 2인 1실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숙사에서도 그 지침에 따라 2인 1실을 운영합니다. |
|||||||||||||
Q. 3 |
입사를 포기하고 싶습니다. 환불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
|||||||||||||
A |
|
|||||||||||||
Q. 4 |
개강 후 비대면 수업으로 변경되면 기숙사는 어떻게 되나요? |
|||||||||||||
A |
개강 후 비대면 수업으로 변경되더라도 기숙사는 정상 운영됩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전체 비대면 수업 결정으로 본가로 귀가를 하는 경우 아래 표에 따라 환불가능.
|
|||||||||||||
Q. 5 |
2020년에 입사할 때 제출한 건강검진결과서 다시 제출 가능한가요? |
|||||||||||||
A |
건강검진결과서는 2021. 1. 1. 발급분부터 제출 가능합니다. |
|||||||||||||
Q. 6 |
공식입사기간에만 입사가 가능한가요?? 공식입사기간에 입사 후 수업이 없어 귀가하고자 합니다. 가능한가요? |
|||||||||||||
A |
개인일정에 따라 공식입사일 이후에도 입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식입사일 이후 미입사기간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공식입사일에 입사 후 외박 가능합니다. 단, 3월2일(화)부터는 학생지원포털(COSMOS⁺)을 통해 직접 외박신청을 해야 합니다. 평일 외박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본가로 귀가 시 반드시 해당관 사무실로 문의하여 특별외박 처리를 하기 바랍니다. |
|||||||||||||
Q. 7 |
4인실을 사용하는데 왜 2인실 비용과 같이 적용하는가요? |
|||||||||||||
A |
코로나19로 인하여 발생한 한시적인 인원축소로 4인실에 비치되어 있는 가구들을 이동하는 것은 불가합니 다. 사용인원이 2인이며 가구 갯수만 다를 뿐 모든 거주요건이 같으므로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