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생 초기의 화재는 먼저 진화하고 경비실 859-4098 , 850-2699이나 생활관 사무실에 알립니다. (※ 각 층 동․서편 복도와 방 현관에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2. 이미 화재가 진행되어 초기진화가 어려운 경우, 신속히 그 장소를 벗어나서 각 관 사무실이나 행정동 사무실에 알립니다.

3. 각 생활관에는 학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방화문, 비상자동 개폐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소화전, 소화기, 완강기, 비상망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화재대피: 화재경보가 울리면 출입문은 자동개폐
   - 지진대피: 기상청에서 대피령 발령시 출입문은 자동 개폐
 
4. 화재경보기가 울리거나 비상안내 방송이 나오면 호실 밖으로 나와 복도와 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피합니다.

5. 각 관 현관 출입문과 비상탈출구는 비상시 자동으로 개방됩니다.

6. 화재가 진행되어 복도나 계단으로 대피할 수 없는 경우, 복도 끝에 설치되어 있는 완강기나 비상망치를 이용하여 창문 밖으로 대피합니다.

7. 화재시 엘리베이터 이용은 정전으로 갇힐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계단을 이용합니다.
 
1. 초기 대처 요령
- 지진 시 방문을 개방하고 흔들리는 동안은 낙하물로 부터 몸을 피할 수 있는 책상 아래나 2층 치대의 1층으로 피하여 머리를 보호하면서
  진동이 멈출 때까지 기다립니다.
- 진동이 멈추면 나와 복도와 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피합니다. 대피 시 발을 보호할 수 있는 견고한 신발을 신고, 체온유지를 위해
  겉옷을 챙겨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지진대피용 가방(손전등, 라디오, 핫팩, 호루라기, 비옷, 돗자리, 네임펜, 물, 물수건, 비상약품, 비상식량, 여벌 옷 등)을 준비해 두고 대피 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 비상 안내 방송에 따라 침착하게 대피하고 대피 후 안전 확인을 위한 인원점검에 참여합니다.
- 각 관 현관 출입문과 비상탈출구는 비상시 개방됩니다.
- 부상자가 있다면 구조를 요청하고 안전한 곳으로 옮깁니다.
 
2. 상황별 행동요령 1)피한다. -> 2)나간다. -> 3)모인다.
3. 장소별 행동요령
 
 Group 20 (6).png
1. 화재대피 행동요령
2. 지진대피 행동요령
3. 소화기, 소화전 사용법
4. 완강기 이용법
5. 심폐소생술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