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421 추천 수 0 댓글 0

 

자주하는 질문 사항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1. 1학기 입사 등록자를 다시 신청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코로나19 로 인하여 보건복지부, 교육부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개정하여 기숙사는 11실 운영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숙사에서도 그 지침에 따라 11실을 운영하여야 하나 입사인원을 고려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에 기반한 21실 운영을 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2020-1학기 정상운영에 따른 합격자는 2780명이었으나, 2학기 축소운영(4인실 2인실로 사용)에 따라 2026명 선발가능으로 750여명의 불합격자가 발생되어 1학기 정규입사 등록자들의 신청을 받아 선발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Q

2. 신규신청은 왜 받지 않습니까?

A

정상 운영이었다면 1학기 퇴사 후 여석에 신규신청을 받아야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인실 축소로 선발인원이 줄어들기에 기존 1학기 정규입사 등록자들의 우선 입사를 위해 신규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양해바랍니다.

Q

3. 신청대상이 애매합니다. 다시 설명 해주세요.

A

1학기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 기숙사가 휴관 결정되면서 424일부터 일괄환불을 신청한 학생에 한합니다.(학생지원포털로 계좌번호를 등록한 학생) 아쉽지만 일괄환불 진행 전 스스로 퇴사신청을 한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Q

4. 신청 시 인실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저는 2학기에는 1인실 사용을 원합니다.

A

배정, 인실변경은 불가합니다.

신청 후 합격하면 1학기 합격된 배정관, 인실로 등록되며,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Q

5. 1학기 배정관, 배정인실로 우선 배정된다고 되어 있는데 대면수업, 기말고사 배정관, 인실도 해당하는가요?

A

대면수업, 기말고사로 입사한 배정관, 인실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1학기 정규입사 등록 시 선발되었던 배정관, 인실만 적용됩니다.

Q

6. 우선선발자와 관련된 증빙서류들을 다시 제출해야하는가요?

A

아니요. 1학기 등록 때 증빙이 되었기에 다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Q

7. 선발기준은 왜 2019-2학기 성적인가요?

A

현재 입사신청은 신규입사자 신청이 아니며 코로나19 로 인하여 인원축소에 따른 선발이기에 1학기 선발규정을 그대로 적용하여 선발합니다.

Q

8. 4인실을 사용하는데 왜 2인실 비용과 같이 적용하는가요?

A

코로나19 로 인하여 발생한 한시적인 인원축소로 4인실에 비치되어 있는 가구들을 이동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사용인원이 2인이며 가구 갯수만 다를 뿐 모든 거주요건이 같으므로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Q

9. 2학기 입사 후 코로나19 가 종식되거나, 반대로 더 확산될 경우 기숙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코로나가 종식되더라도 학기 진행 중에 다시 4인실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코로나19 가 더 확산되어 학사일정이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기숙사를 휴관하여야 할 경우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될 예정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공지 <교육부> 온라인 화재안전교육 안내 - 비대면 file 다솜마을 2020.11.17 79
공지 2020-겨울학기 기숙사 신청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11.06 787
공지 2020-2 기말고사기간 기숙사 신청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11.02 650
공지 2020-2학기 기숙사 소방훈련(비대면) 다솜마을 2020.10.30 211
공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 관련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10.19 173
공지 2020-2학기 난방 가동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10.13 292
공지 기숙사 생활관 10월 방역안내 file 다솜마을 2020.10.08 260
공지 2020-2학기 기숙사 생활관 냉방 종료 안내 다솜마을 2020.10.05 249
공지 2020-2 중간고사 기간 및 상시 기숙사 입사 신청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10.05 1640
공지 2020-2학기 기숙사 관리비 환불규정 안내(전체 비대면 수업 변경 시 적용) file 다솜마을 2020.09.17 465
공지 <비대면수업연장> 기숙사 입사 일정 및 환불 계획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09.03 3471
공지 ★★★ 2020-2학기 다솜마을 입사 안내문(08.26. 수정) ★★★ file 다솜마을 2020.08.26 6240
공지 **2020-2학기 다솜마을(기숙사) 입사 안내문** 다솜마을 2020.08.21 5043
공지 2020-2학기 입사포기 기숙사비 환불신청 안내 다솜마을 2020.08.19 1237
공지 2020-2학기 기숙사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08.10 6278
» 2학기 입사신청과 관련하여 자주하는 질문 모음 안내 다솜마을 2020.07.22 2421
공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주의 및 예방행동수칙 안내 file 다솜마을 2020.01.30 1925
156 냉·난방 가동안내 file 다솜마을 2018.04.27 745
155 5월 5일(어린이날) 기숙사 전체 단수/정전 안내 file 다솜마을 2018.05.04 512
154 택배보관실 공지사항 다솜협동조합 2018.05.04 1088
153 2018 하계 기숙사 거주자 진류신청 안내 다솜마을 2018.05.15 1302
152 2018 하계 기숙사 비거주자 진류신청 안내 file 다솜마을 2018.05.15 917
151 기숙사 식당 충전 카드 환불 안내 file 다솜마을 2018.05.21 691
150 대구가톨릭대학교 임시직(기숙사) 직원 채용 공고 file 다솜마을 2018.05.28 982
149 【2018-2학기 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기숙사 입사 신청 안내】 다솜마을 2018.05.28 2809
148 택배보관실 박스판매 공지사항 다솜협동조합 2018.06.05 777
147 다솜협동조합 방학기간 택배실 공고 다솜협동조합 2018.06.09 845
146 < 2018-하계 기숙사 잔류생 기숙사비 납부 안내 > 다솜마을 2018.06.12 1000
145 각 관 별 퇴사 짐 담당 회사공지 다솜협동조합 2018.06.12 960
144 종강 , 퇴사 택배실 공지사항 다솜협동조합 2018.06.17 960
143 기숙사 식당 하계 방학 운영 공지 기숙사식당 2018.06.20 690
142 기숙사 퇴사시기 택배실 안내 다솜협동조합 2018.06.21 756
141 하계방학기간 택배실운영시간 다솜협동조합 2018.06.25 952
140 2018-1학기 거주자 기숙사비 납부 안내 다솜마을 2018.07.03 1549
139 2018학년도 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다솜마을 2018.07.05 2976
138 2018-2학기 기숙사 추가 신청 안내 다솜마을 2018.07.16 1676
137 기숙사 부사감 채용 공고 다솜마을 2018.07.17 10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